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중국에서 과일 사먹기~^^ 완전 싸고 맛나요~ ㅎㅎ

오늘은 집으로 돌아오는길에 부족한 비타민이나 보충해볼까...하고

과일가게에 들렀는데요~^^

중국에서 정말 맘에드는점중에 하나는 과일이 엄청나게 싸고 맛나다는거..ㅎㅎ

한국에서는 과일값이 금값(?)이잖아요..ㅠㅠ

여기서 과일은 정말 맘놓고 먹을수있어서 좋은듯...^^

중국은 수입과일이 거의 없고 남방에서 가져오는게 대부분이라 더욱 싱싱한듯~

열대과일들도 중국 남방에서 자란다고하니 신기하죠?

 요건 한국분들은 대부분 잘 못드시는 두리안~^^

저도 일부러 사먹진 않는데요..과일가게 들어서자마자 두리안 냄새가 코를 찌르네요..ㅎ

한 러시아친구는 두리안이 화장실냄새라고..ㅎㅎㅎ;;

그래도 두리안이 천상의과일 또는 과일의왕 이라는 별명이 있다니 참 신기하죠?

그만큼 한번 맛이들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이 있나봐요~

전 아직도 그 매력을 발견하진 못했지만..ㅎㅎ

 위 사진의 딱딱한 껍질을 까면 요런 속살이 나오는데요~ 값도 엄청 비싸요~@.@

요만큼이 30원? 그러니까 한국돈 5000원이 넘네요..ㄷㄷㄷ;;

바나나 큰거 한송이에 한 3000원이 안되니 두리안은 엄청 비싼거죠?

 싱싱한 바나나도 있구요~

 파인애플도 있네요..^^ 완전 맛있어 보이는..ㅋㅋ

 수박은 요렇게 잘라서 파는데요~ 여름에 정말 싸요~ 한통에 1000원정도..ㅎㅎ

키위~

오렌지~

 메론~

딸기~ 없는게 없네요..^^

아~ 정말 행복해요..ㅋㅋㅋ 뭘고를지 완전 고민하다가...결국...

파인애플로 당첨!! 잘 익은놈으로다 하나 골라서~ 주인아저씨에게 주면~

 

아저씨가 이렇게 즉석해서 슥삭슥삭~ 껍질을 까주시네요...^^

완전 빨리서 손이 안보임..ㅋㅋ

껍질 하나까는데 한 5초?? ㅋㅋㅋ

중국은 전부 다 무게를 달아서 파는데요~ 뭐든 1근에 얼마 요런식 이더라구요~

이 파인애플 하나가 중국돈으로 8.9 원 그러니까 한국돈으로는 한 1600원???

진짜 완전 싸지 않나요? ㅎㅎ

한국에서 이마트가면 하나에 무조건 4000원은 했던거 같은데..^^;;

암턴 파인애플 하나 사고는 완전 업~되서 룰루랄라 노래하며 집으로 돌아왔네요..^^

짜잔~ 요렇게 봉다리(?)에 싸서 줬지만

정수기 물로 깨끗이 헹궈서 먹어주면 되죠 뭐..ㅋㅋ

으흠~ 아저씨 솜씨가 정말 기계같죠? ㅎㅎ

신속정확한 아저씨의 스킬~ ㅋㅋㅋ

잘라서 접시에 담으니 한가득이네요~^^

지금 하나씩 집어먹으면서 글쓰고 있는데요~ 완전 맛있어요~ ㅎㅎㅎ

역시 소소한 일상에서 찾는 재미가 쏠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