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중국어 과외 영어 과외 고민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시아오리 입니다.^^

저도 벌써 유학한지 어언~5년이 넘었네요.

저는 중국의 유명대학을 다녔구요.

무엇보다 중국어는 학교에서 배우는거랑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는것은 정말 많이 다릅니다.

학교에서 배운것을 길거리나 일반 상점이나 보통 사람을

상대로 사용하면 상대가 내말을 어느정도 

알아는 먹지만 님께서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는지는 잘 모르실거에요.

그만큼 중국어는 현지인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제대로

배워야 의사소통이 가능한거랍니다. 한국에서 배우면 가능할까요?





중국어 과외 생각하면 보통 학원이나 또는 한국에서

과외를 많이 받으시는데요. 한국에서 받는 학습은

중국에서 실제로 아주~~조금 도움은 됩니다.

한국에 있다보면 과외하시는분들의 발음도 성조도

무너지기 시작하고 배우는 학생은 실제로 

제대로된 발음이나 성조가 아닌 과외하시는 분의

스타일로 배우게 됩니다. 이게 아주 큰 문제이지요.

따라서 제대로 중국어 과외를 하시려면

 현지에서 지금도 계속 듣고 배우는 사람에게

배우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물런 기본이 완성되면

중국현지 선생님과도 배우게 도와 드릴거에요.

처음 기본은 한국인과 배우고 좀더 수준이 높아지면

중국인 선생님과 일대일로 배우도록 할거에요.

제가 공부를 해보니깐 이방법이 

제일 빠르고 정확 하더라구요.





사실 저도 처음 중국에 올때만해도 다른 사람들처럼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무작정 중국에 도착해서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你好“ 겨우 이단어만 알고 왔는데

이제는 정말 못알아 먹는 말이나 못하는 말이 없게

되었네요.ㅎㅎ 물런 여러분들도 시간이 좀 지나고

많이 배울수록 점점 실력이 늘테니 염려 하지 마시구요.

중국어는 문법도 중요하지만 처음부터 기본 발음과 성조가

제대로 잡히지 않으면 이건 뭐 배우나 마나입니다.





제가 대학에 있을때 정말 방학이면 여러 학생들이

와서 같이 공부를 했었는데요. 특히 중국어과 학생들이

연구생,또는 자격증을 목표로 오시는 분이 많았습니다.

근데 중국어를 한국 대학과 학원등에서 3년씩 배우신분들이

선생님이 내준 숙제가 뭔지도 모르더군요...겨우 일년된 저만

그말을 알아먹고 다른분들께 알려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6개월이 지나도 몰라요...

근데 시험은 또 잘봅니다 ㅎㅎ


이게 바로 한국식 교육 방식이라 그래요.

무조건 쓰기부터 배우고 문법부터 배우다보니 실력이

늘지 않는거죠. 계속 중국어로 대화를 해야 점점 느는데 말이죠.





여기 함께 일하시는 분중에 영어과외도 해주시는 분이 계셔요.

고려대 출신이신 영어 과외 선생님이십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언제든지 여기 비밀 댓글로 카톡아이디나 연락처

남겨주시면 연락드릴께요. 중국어 정말 제가 느끼기에는

영어보다 쉬운 언어이구요. 

한국어보다 배우기 쉬운게 중국어에요.

근데 어렵게 느껴지는게 바로 한자랑 발음,성조때문인데요.

이것만 잘 잡으면 중국어 정말 쉽게 합니다.

여러분 열심히 한번 공부해보도록 하세요.

중국어 과외비도 한국보다 더 저렴하게 해드리겠습니다.

초,중,고,대학생,성인 모두 환영하구요.





공부하실때 절대적으로 열심히 해주셔야해요.

숙제안하시거나, 열심히 안하실거면 처음부터 하지마시구요!!

그리고 공부방식은 제가 알려드리는 교제를 이용하고

스카이프를 통해서 공부할겁니다.

한번씩 여기 중국 현지 친구를 통해서 실제 중국인과

대화 연습도 해보실거구요. 

점차 어느정도 실력이 느시면 저랑하는게 아니라 

실제 중국인 선생님에게 배우도록 도와 드릴겁니다.^^

전문적인게 가장 좋겠죠?

영어도 마찬가지이니 꼭 외국어 잘 하고 싶으신분들만

연락주세요. 중국어 과외비는 연령과 시간,횟수에 따라

달라지니 그점도 양애 바랍니다. 궁금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