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중국어공부 진짜 잘하는법!


어느듯 중국 생활한지도 벌써 5년이 넘어섰네요.

시간이 이렇게나 빨리 가나 싶기도했구요. ㅎㅎ

저는 처음에 중국어 배울 엄두를 못냈어요.

내가 무슨 중국어를할까... 싶기도하고, 난 머리 나빠서

이런거 못할거야 라고 스스로 최면을 걸었나봐요.

그리고는 1년만 있다가 가야지 이런생각에 

열심히 하지못했고, 그러다 이렇게 장기간 머물게 

되었네요. 그러면서 배우고 또 알게된게 너무 많습니다.

여러분은 왜 중국어를 배우려하나요?

아마 학생이라면 앞으로 필요해서이기도하고 직장인이

라면 회사에 필요하니 그렇겠죠. ^^ 아무튼 

제 블로그에 잘 오셨습니다. 알짜 정보만 드릴께요.



중국어 기본 >


제가 처음에 중국을 놀러갈때 은행에 들려서

환전을 하는데 옆에 중국인이 있었어요.

근데 은행직원이 중국어로 갑자기 대화를 하는걸

보고는 우와~~ 대단하다 싶었죠. 

중국인이 많이 들리는 곳이라 그런 은행원은

그 은행에서 정말 중요한자리에 있는거죠.

그만큼 중국어를 잘하니 경쟁력이 갖춰 지는거에요.

이제 시작하는 기초 중국어 회화 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어설픈 공부방식으로 자칫 

잘못된 습관이 든다는걸 기억해야합니다.



중국어 발음 >


아마 다들 중국어 발음이 어렵다는걸 아실거에요.

저도 지금까지도 원어민의 발음을 절대로 따라가지

못하고 솔직히 한두마디만 하면 외국인인걸 금방 

알아차립니다. 그도 그럴것이 중국어 발음은 정말

어려워요. 그래서 앞서 말한것처럼 기초가 중요합니다.

누구에게 어떤 발음을 배웠냐가 너무나 중요하죠.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에게 어설프게 배우지 말라고

충고해드립니다. 돈낭비 마시고 제대로 배우라고

조언해 드리고 싶어요. 그럼 어떻게 말인가요?



제대로 배우기 >


중국어는 문법이 어렵지 않지만 두가지가 어렵습니다.

바로 "발음"&"성조" 입니다. 이 두가지가 앞으로

여러분이 스스로 머리를 쥐뜯게 만들기도 할거에요 ^^

그만큼 내 발음이나 성조에 따라서 기초 중국어 회화 를

잘하고 못하고가 판가름 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반드시 제대로된 발음, 성조를 배워야하는데 

그렇게 배우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전문 중국어

사이트에서 회화,발음,성조 위주로 배우는거랍니다.

한국인들이 대충대충 하는것이 아닌 전문 선생님에게

똑 바로 배우셔야 돈,시간낭비를 하지 않겠죠?^^



제가 원래는 다른 블로그 포스팅에서 여러분들에게

원어민에게 직접 중국어 과외 받도록 연결만 해드린적이

있어요. 그때 많은 분들이 연락이와서 연결해드렸습니다.

제가 돈받고 한게아니라 정말 중국어를 먼저 배운 선배로서

여러분들이 잘배우도록 돕고 싶어서였습니다. 근데

이제 그선생님이 바빠서 더이상 인원을 받을수가 없어서

죄송하구요. 보통 기본이상 되시는 분들은 그분이

관리하지만 기초가 안되시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먼저 배우도록 권해드립니다. 


중국어 기본배우러가기 <<


만약 본인이 기초 이거나

중국어를 막 입문하신다 하시는 분들은 이 사이트에

가서 먼저 확실히 기본기를 다지시기 바래요.

중국어 먼저 배운 선배로서의 조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