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지난번에 만들고 또 몇개월만에 다시 

만들어 보는 아로마캔들입니다.

두번째 만드는게 확실히 더 잘만들게

되고 또 안정적이고 향도 아주 좋은듯

합니다. 그럼 오늘 다시 만드는걸

한번보면서 여러분들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만들어보세요~



이번에 급히 만드느라 제가 깜빡 잊고

온도계를 주문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온도계가 없을때 아로마 오일

넣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오일향이 너무 좋아요~^^



일단 소이캔들이므로 재료들이 있어야하죠?

아마 기본적으로 뭐가 필요한지는 다들

잘 아실거에요. 우선 소이 왁스가 필요하구요.

그다음 천연에센셜(아로마오일)필요하구요.

심지,캔들 케이스(유리병,틴케이스등)

장식품 정도가 되겠습니다.



지금 위에서 보신것처럼 제가 이번에 만든건

지인들 주기 위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진짜 신경 많이 쓴거에요 ㅠㅠ

온도계가 없어서 오일 넣는 온도가 맞지

않으면 향이 나지 않아요. 아니면 초에 불이

붙지 않거나 하죠. 너무 오일 양이 많아도 

안되고 특히 소이왁스가 굳을때 잘못하면

위표면이 울퉁불퉁 엉망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단 만들때 주의가 필요하죠.

아무도 없는 시간이나 다들 잘때 만드는게

편하죠. ㅎㅎ 왜냐면 먼지가 들어가도 그렇고

또 누가 와서 건드리면 골치가 아픕니다. ㅋㅋ

그래서 아로마캔들만들기 하실때는 조용한

저녁시간이 저는 좋더라구요.

아니면 아무도 없을때 말이죠. 

이번에 산 소이 왁스는 미국산으로 한번

정제한 콩기름 입니다. 아주 좋네요.



일단 아로마 캔들 만들때 이렇게

전자레인지나 아니면 끓는 물에 넣고 

두시면 점점 초가 녹아요. 이때 계속

초를 더 넣어주시고 양이 될때따기 

넣어 주시면 됩니다. 다 녹으면 

온도계가 없으면 모르지만 있으시면

약 50도 정도의 온도가 안되는 온도

즉 45도 이상일때 오일을 넣어 주시면

아주 발향이 좋습니다. 저는 없어서

체감으로 했는데 정확 한 온도 였어요.ㅋ

그리고 초심을 넣고 저렇게 안움직이게

고정하고 굳을때까지 기다리세요.



굳을때 까지 기다리다가 약간 덜 굳었을때 그때 

이런 장식물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에 실수해서 저기 오른쪽

보이시는 세라믹 뚜껑아래가 불룩 

튀어 나왔는데 지인 줄거라서 

초를 더 많이 넣었더니 뚜껑이 

닫히지 않아서 다시 다 긁어내고

두번째 새로 만들었습니다. ㅠㅠ

쉬운게 없더군요. ^^

하지만 이쁘게 장식하고 선물을 줄거라서

준비하는 내내 너무 행복하고 

마음이 너무 기뻣어용~~

오래오래 친하게 지내고 싶어서 

성심성의 껏 만들었는데 

다음에 더 좋은걸로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제맘엔 100% 만족이 안되요 ㅠㅠ

하지만 기쁩니다.~

여러분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