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신조어들이 워낙 많다보니

사실 저도 이제 중고딩들이

쓰는 말을 못알아듣는데요 ㅠ

티비에서도 워낙 많이 나와서

볼때마다 저게 무슨뜻이지?

하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티비에서도 핵사이다 

기승전 뭐뭐뭐

이런말이 진짜 자주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기승전 뜻이 뭔지

모르시는분들^^

특히 티비를 잘 안보시는분들이라면

더군다나 잘 모르실수있죠

저도 사실 티비를 거의 안보다가

오랫만에 한번씩 보면

정말 모르는말 투성이 더라구요




저같은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기승전 뜻을 준비해봤습니다

기승전 뭐뭐뭐 이런말이 나오면

도대체 뭔말인가 하실텐데요

사실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기승전 은 기승전결 에서

나온말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니까 만약에

기승전 여행 이렇게 말한다면

뭘해도 결론은 여행이란 말이

되는거랍니다



그러니까 기승전 다음부분에 오는말이

결국 결 에 해당하는말이라고 할수있겠네요^^

기승전 뜻 생각보다 정말 쉽죠?

그러니까 뭐든 갖다 붙일수 있어요 ㅎㅎ

이야기 하다가 무조건 결론은

그부분에 다다른다라는 뜻으로

기승전 뭐뭐뭐 이렇게

사용하시면 또는 이해하시면 될거 같네요




사실 이렇게 말하고 있는 저도

모르는 신조어 투성이예요

일부러 사용하려고 할 필요는 없지만

아이들과 소통을 위해서

조금은 알아들을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티비볼때 뭔말인지 몰라서

가끔은 답답하다는 ㅎㅎ

기승전 뜻은 이제 확실히 아셨죠?



아..삼십대에 벌써 이렇게

못알아듣는 말이 많아지다니

정말 나이먹는게 무섭네요 ㅎㅎ

나에게 삼십대는 오지않을줄 알았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