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카탄의 개척자 게임을 하면서 

정말 재밌게 시간을 보냈던 기억이 납니다.

친구들이랑 하면서 서로 웃고 떠들고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함께 즐길수 있는 좋은 게임이

바로 카탄의 개척자이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설명서가 없거나

또는 하는 방법을 몰라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한번 올려봤습니다.



저희는 확장판 까지 사서 연결해보니

이렇게 커집니다. 사실 카탄 항구 버전을

사야하는데 돈이 없어서 그냥 직접 부속을

만들어 보았어요.

그렇게 연결해보니 신기하게

전부 지도가 딱 들어 맞더라구요.

그래서 7명까지 함께 

놀 수 있었습니다.

진짜 지도가 크니깐 한판 끝나는데

1시간 반이 걸리더라구요.



서로 전부 좋은 항구에 자리 잡고

빨리 저 반대쪽 섬으로 건너가려고 

안달이 났었죠 ㅎㅎ

왜냐면 저 섬에 도착하면 무조건

가산점 1점을 주기로 룰을 저희끼리

정했었어요. 

자 그럼 이제 카탄의 개척자 설명서 에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게임은 있는데 설명서 없으신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구요.



이거는 기본 설명서에 

들어있는 아이템 숫자이구요.

확장판을 연결하면 여러 구도와

각도로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카탄의 개척자 설명서 있으면

좀더 처음에는 이해가 쉽지만

하다보면 필요 없게 되죠.

그냥 우리끼리 카탄 룰 만들어서

하면 또 그만입니다. ㅎㅎ

간단해요.



우선 가장 기본이 " 본섬 " 입니다.

대륙이라 봐도 되겠죠. 

만약 사신게 그냥 대륙만 있다면 아마

바다가 부족해서 섬을 만들지는

못할 거에요. 그래서 확장판이

필요한거죠. 

만약 없다면 없는대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확장판이 있어서

섬으로 갈때는 룰이 약간 바뀌긴해요.




기본 카탄 룰 똑 같습니다. 

먼저 본땅에서 가장좋은 땅을

선택하고 거기서 출발하여 

집을 짖고 또 업그레이드하고

하면서 만약 섬이 있다면

항구까지 가서 섬으로 

출발을 하는거죠.

그렇게 점수가 제일 많이 나온

사람이 이기는건데

총점이 12점입니다.

혹시 카탄의 개척자 설명서 잃어

버리신 분들은 저에게

요청하시면 보내드려요.



미리 사진으로 다 찍어 둬서

다행이죠 ㅎㅎ 

이건좀 흐릿하게 나왔네요.

뭐 어쨋든 여러분들이

재미나게 게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오늘은 쉬는 날이니

오랜만에 하고 싶은데 ㅠㅠ

이사 올때 친구 주고 왔어요

글구 사실 그때 함께 놀았던

친구들과 놀아야 재밌는데

그친구들이 그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