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가재집 그리고 먹이 모든것!

전에도 가재를 잘키우다가 글쎄 갑자기

탈피하다가 실패해서 한아이가 죽었어요 ㅠㅠ

그래서 한동안 키우지 않다가

이번에 기회가되어 5마리를 데려왔습니다.

처음 저희 집에 왔을때는 정말 새끼솥톱보다

자았는데 지금은 손바닥만해요...

점점 대빵 커지고 있어요. ㅋㅋ

그럼 가재 키우기 특히

키울때 가재 집 또는 가재 먹이 어떤게

좋은지 그리고 장기간 출장이나 집을 비울때

어떻게하면 좋을지 알려드릴께요.

 

 

우리집 가재는 파랑이 가재에요 ^^

완전 강아지같아요 ㅋ

신기하게 어릴때부터 키워서인지

저만보면 달려와서 집게발을 흔들면서

밥달고하네요.

색상이 정말 이쁘답니다.

그럼 가재 먹이 뭘주면 좋을까요?

1. 전용 사료

2. 새우나,낙지,오징어,조개 살짝 삶아서

냉동후 꺼내어 어섯쓸기로 조각을 만들고

하루에 한번 주시면 됩니다.

3. 비상식량으로 낙옆을 주시면되요.

4. 그외 모든걸 먹는다.. 돌도 가끔 씹네요.

 

 

가재는 낙옆을 좋아합니다.

엄청 좋아하진 않지만 주면 먹어요.

특히 가재 먹이 상수리나뭇잎 즉

도토리나무과의 잎을 먹습니다.

저도 도토리나무는 아닌데 상수리나무잎을

따서 한번 살짝 삶고 말려서

주면 먹네요. ㅋㅋ

그래서 출장가면 밥을 못주니깐

이런 나뭇잎 몇개 넣어주고가면

배고플때 뜯어 먹더군요.

그럼 가재 키우기 중 중요한 한가지

가재 집 입니다.

가재는 어떤 은신처가 필요할까요?

 

 

 

우리 이쁜 파랑이가

사진 찍는다고하니 멋지게 폼을

잡고있어요 ^^

신기하네요~ 자 그럼 가재 키우기 특히

방금은 가재 먹이 종류를 알아 보았다면

이젠 가재 집 은신처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렵니다.

 

이런 빈 화분이 있으면 바닥에 구멍을

내어서 넣어주면 잘 들어가요

그리고 전용 집도 파니깐 보시고 처음부터

좀 큰걸 사세요. 그래야 아이가 탈피할때

그안에서 탈피를 하고 점점 커지니

집도 커야합니다.

저도 이제 지금 가재 집 너무 작아서

큰걸로 또 구해야하네요.

이외에도 가재에대한 정보가

저의 다른 글들에도 있으니 살펴보시면

키우시는데 유용한 도움이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