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 다시마헤어팩만들기!

 

 

여자분들이 하시는 가장 많은 걱정중에 하나는 아마도

 

머리결걱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원래부터 머리결이 좋은분들도 잦은 염색이나 파마때문에

 

머리결이 상하기가 쉽죠?

 

하지만 더 문제는 원래부터 머리결이 않좋은분들인데요..ㅠㅠ

 

바로 저같이 태어날때부터 돼지털(?)인분들...ㅠㅠ

 

머리결만 좋아도 3배를 예뻐보인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요즘같은 여름!

 

찰랑찰랑 긴머리를 휘날리면서 해변을 걸어보고 싶네요..ㅠㅠ

 

그러면 오늘은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머리결 좋아지는 방법중에 가장 기본은 바로 머리감기!인데요..^^

 

머리감을때 조금만 신경써주셔도 머리결이 좋아진다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하냐구요?

 

삼푸를 할때 제대로 헹궈주기만해도 머리결의 손상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삼푸를 제대로 헹궈주지않아 머리에 남아있으면

 

머리결은 물론 두피손상까지 가져올수있으니 꼭! 조심하세요~^^

 

다음으로는 되도록이면 헤어드라이기 사용을 자제해주세요~^^

 

저도 아침에 머리를 감기때문에

 

항상 드라이기로 머리를 후다닥~ 말리고 나가게 되는데요..;;

 

머리결이 상하게하는 가장 큰원인이 바로 헤어드라이기 사용이라고 하죠?

 

그래서 뜨거운바람 대신에 찬바람이나 선풍기바람으로 말리시는게 좋은데요..;;

 

아침에는 나가기 바빠서 그렇게 여유로운 시간이 잘없죠?

 

그래서 되도록이면 저녁에 머리를 감고 완전히 말린다음

 

주무신다면 도움이 되겠네요..^^

 

머리카락이 젖은상태에서 주무시는것도 머리결을 상하게 한다고 하니

 

꼭 완전히 말린다음 주무셔야되요..ㅎㅎ

 

 

 

다음, 머리결에 좋은 다시마헤어팩만들기!!

 

다시마가 머리결 좋아지는데 최고의 도움을 준다는거 다들 아시죠?

 

다시마에 들어있는 점액질이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시중에도 다시마헤어팩이 아주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다시마가루를 물에타서 바르는것도 있고~

 

하지만 꼭 파는제품이 아니더라도 다시마만 있음

 

얼마든지 직접 만드실수가 있답니다~^^

 

방법 또한 아주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생다시마를 물에 10분정도 담가두세요~

 

그런다음 약간 찐득찐득한 점액성분이 나오면

 

다시마를 조그맣게 잘라서 머리에 골고루 바르시고

 

십분정도후에 머리를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하지만 다시마를 너무 잘게 자르시면 헹궈내실때

 

정말 힘들다는거!! ㅎㅎ;;;

 

제가 넘 잘게 잘랐다가 헹궈내는데 죽는줄..-_-;;;

 

 

다시마헤어팩이 정말 효과짱! 이더라구요~^^

 

정말 한번만 했는데도 머리결에 윤기가 쫘르르~~

 

머리결이 두꺼운분들도 다시마헤어팩을 하면

 

머리카락이 차분히 가라앉는걸 경험하실수있을거에요..ㅎㅎ;;

 

이렇게 머리결좋아지는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셧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헤어샾에가서 앰플이다 뭐다 관리받는것도 좋지만

 

집에서 간단히 다시마로 관리해보시는건 어떨까요?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