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흰머리 나는 이유 뭘까요?

작년부터 흰머리가 한두가닥씩

보이기 시작하다가

올해들어서는 점점 늘어서

이제는 뽑기 힘들정도로 많아졌네요

이제 나이가 드는건지

아직 그럴나이는 아닌데

흰머리가 갑자기 늘어나네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흰머리가

난 이유를 알것같기도 합니다.

우선 실제로 흰머리가 나는

정확한 이유는 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같은 여름철에 보시면

산이고 들이고 모두 녹색으로

물이 들어있죠? 그러다가

가을이 찾아오면 나뭇잎들은

언제 그랬냐듯이 녹색은 사라지고

오색색깔의 알록달록한

단풍으로 물이듭니다.

그런데 이거 아시나요?



우리가 나뭇잎이 녹색인데

가을에 물이들어 단풍이된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원래는 단풍색인데 광합성을하면서

엽록소가 증가해서 녹색으로

보이는거래요. 근데 가을이되면서

영양을 나뭇잎으로 주지 않으니

자연히 색이 빠지고 원래의 색인

단풍색이 드러나는거랍니다.^^

마치 우리 머리카락 같네요.



우리 머리카락도 원래는 흰색입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에 영양분이 공급되고

멜라닌색소가 들어가서 각 나라마다

머리 색상이 정해지는거죠.

동양인은 검은색이구요. 그런데 이렇게

물이 들어있는 머리카락이 점점 흰색으로

변한다면 그건 위에서 말한것처럼

멜라닌색소 공급이 중단이 되었다는

증거입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 이기도 하죠.



그럼 흰머리가 나게 만드는 요인은 뭐가 

있을까요? 몇가지 요소가 있는데

알려드릴께요. 우선 멜라닌색소가

들어가지 못하게 막는 요소로는

모근에 문제가 발생한경우입니다.

예를들어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신기하게도 우리 신체는 모근에 영향을 주고

모근에서 더이상 멜라닌색소를 공급하지

않게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한번당

흰머리 하나라는 말도 있죠.



그외에는 먹는 음식에도 연관이 있어요.

독한 음식을 먹으면 흰머리가

생기기도하죠. 그리고 한약이랑 무우를

함께 먹었을때도 흰머리가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외에는 혈액순환이 잘안된

경우인데요. 머리를 만져봐서 만약에

두피가 아프다면 혈액순환 장애입니다.

마사지를 해주시면서 풀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탈모와 함게 흰머리

나는 이유 이기도합니다. 





또다른 이유로는 집안에 혹시나

흰머리가 많이 나는 어른이 계셨다면

여러분들도 흰머리가 많이납니다.

유전적인 요소인거죠.

만약에 집안 사람중에 젊은나이에

흰머리가 많았다면 여러분도 흰머리가

많이날거라는거에요.

그외에도 여성인경우 호르몬 불순 등의

이유로 생기기도하구요. 

음주나,과도한 흡연도 혈액순환에

영향을주고 신체 리듬을 깨버리기

때문에 흰머리 나는 이유 이기도하죠.

검은 머리 아주 소중하니깐 지금부터

스트레스 적게 받으시고 잘드시고 

운동하시고, 또 몸에 나쁜 음주,흡연 피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