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어그부츠 세탁방법!!

 

 

작년 겨울내내 열심히 신고 다니다가

 

세탁하기 귀찮아서 쳐박아두었던 불쌍한 내 어그부츠~!

 

겨울이 오기전에 세탁을 해야겠다..싶어서

 

오늘 이렇게 꺼내봤네요..^^

 

 

이크~! 먼지가 아주 겹겹이 쌓여있죠?

 

세탁을 해서 넣어놔야했는데..ㅠㅠ

 

 

사실 비싸게 주고 산 양털어그가 아니라서

 

그냥 일년 막 신고 버리면 되겠다..하고

 

아무렇게나 뒀었는데..;;

 

한해 신고 버리기에는 또 아까운 생각이 드네요..ㅎㅎ;;

 

 

엄청 저렴한 신발이지만

 

작년 한해 따듯하게 겨울을 보냈다는..^^

 

그리고 아~주 멀쩡해서 버리기에는

 

신발한테 넘 미안함..ㅋ

 

암튼 이러저러한 이유로 해서 깨끗히 세탁해주기로 했는데요~

 

어그부츠를 물로 세탁해도되는지,..안되는지..;;

 

저도 잘 몰라서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ㅎㅎ;;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양털어그가 아니라서

 

혹시 망하더라도(?) 부담이 없으니까 물세탁 도전!!

 

그럼 지금부터 어그부츠 세탁방법 한번 자세히 보시죵!!

 

 

우선 따듯한 물로 먼지부터 깨끗하게 제거~!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반신반의..

 

속으로 이러다 진짜 버려야되는거 아냐? 하고 생각중..ㅎㅎ;;

 

 

어찌되었든 기왕에 시작한거 열심히 닦고 있습니다..^^

 

부츠바닥도 솔로 박박~!

 

 

다음에는 대야에 미지근한물을 받아서

 

중성세제를 넣어주세요..^^

 

전 나름 비싼(?) 울세제를 넣어주고 있답니다..;;

 

오늘 제 어그부츠가 호강하네요..ㅎㅎ

 

 

그런다음 어그부츠를 사정없이 담가서 솔로 문질러 주세용~^^

 

 

대신 물에 오래 담가두면 색도 빠지고

 

부츠가 망가질수있기 때문에

 

빠른손놀림이 중요하답니다..^^

 

요리조리 박박박~!!

 

제손이 안보이시죠? 이러고..ㅋㅋㅋ

 

 

그런다음 깨끗하게 물로 헹궈내 주시면 됩니다..^^

 

요렇게 깨끗해졌네요~

 

그런데 물을 가득~~ 품은 어그부츠~!

 

물기제거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래서 전 아주~ 무식하고도 고전적인 방법을 택했습니다~

 

바로바로바로~~~~~~

 

 

세탁기에 넣고 탈수를 돌리는 방법인데요..ㅋㅋㅋ

 

세탁기에서 우당탕탕~ 소리가 나지않는방법!

 

양끝쪽으로 신발을 한짝씩 놓아주세요..^^

 

물론 이건 통돌이세탁기가 있는집만 가능하다는..ㅎ;;

 

드럼세탁기는 좀 힘들겠죠?

 

암튼 이렇게 넣고 또 사정없이 돌려줍니다~

 

 

조마조마하며 탈수가 끝나길 기다렸는데요~

 

결과는? 짜잔~~~!!

 

정말 새것같이 깨끗해졌어요~

 

세탁기로 탈수를 돌렸더니 물기도 거의 뽀송뽀송한 정도로

 

다 날라갔더라구요..ㅎㅎㅎ

 

오늘 어그부츠 세탁 완전완전 대성공!

 

사실 기대 안하고 실패하면 버려야지..했는데..

 

예상외로 성공해버렸네요..ㅋㅋㅋ

 

어그부츠 세탁방법 너무너무 간단하죠?

 

결론은 물세탁으로도 완전 깨끗하게 된다는거~~

 

 

남은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화장실 난방기 아래다 살짝히 뒀네요..^^

 

내 어그부츠야~ 물세탁을 잘 견뎌주었으니

 

올겨울에도 열심히 신어주겠다~!! ㅎㅎ

 

앗싸~ 돈 굳었네..ㅋㅋㅋ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