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오리의 웃는 하루 ^^

유리병 스티커 제거 방법!!

 

 

피클용 유리병이나 여러가지 장아찌를 담아놓을 용도로

 

유리병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요즘은 궂이 사지않아도 재활용 할수있는 유리병들이 넘넘 많더라구요..;;

 

예를들면 여러가지 쨈종류의 유리병이라던가..

 

암튼 저는 한번쓰고 버리기는 넘넘 아까운 유리병들을

 

재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마다 겉에 붙어있는 스티커들을 제거해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죠? ㅎㅎ

 

사실 유리병 스티커 제거 는 아주 쉬운데요~

 

굳이 힘들게 전용 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유리병 스티커 제거 할수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소금물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는데요~

 

뜨거운물에 소량의 소금을 넣으시고

 

거기에 유리병을 담가주시면 되는데요..

 

뜨거운물이라고해서 펄펄 끓는물을 넣으시면

 

유리병이 깨질 우려가 있으니

 

약간의 뜨거운물을 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0분정도후에 스티커를 떼어내시고

 

만약 잘 안 떼어진다면 다시 5분정도 더 담가주세요~

 

그다음 겉면에 남은 스티커자국은

 

수세미로 살짝만 문질러주시면 말끔히 없어진답니다.

 

 

두번째로는 전자렌지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는데요~

 

유리병에 물을 묻혀주시고 전자렌지에 30초에서 1분정도 돌려주세요.

 

그런다음 꺼내서 스티커를 제거해주시면 되는데요..^^

 

어쨋든 유리병 스티커 제거에 필요한건 뜨거운물이네요..ㅎㅎ;;

 

 

스티커만 제거하면 쓸수있는 유리병을

 

버리고 새로 산다는건 너무 아까운일이라

 

이렇게 깔끔히 떼어내고 사용하면 절약도 되고

 

너무 좋은거 같아요..^^

 

유리병 사진이 없는 관계로 다른사진들로..ㅎㅎ;;